로고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장상옥 | 기사입력 2024/03/18 [17:23]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장상옥 | 입력 : 2024/03/18 [17:23]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회장 최영균)는 지난 16일 북한강 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 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 위원을 비롯한 박재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및 관계공무원 등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도읍주민자치회 첫걸음으로써 주민자치회의기능과 역할, 주민총회의 운영 등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퍼실리테이터 한영숙 강사(소통을 디자인하는 사람들 대표)는 주민자치회기능과 위원의 역할에 대해 교육했고, 이어 화도읍 주민자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화도읍 주민자치회 환경해설사인 전정희 자연·환경 분과장은 지역 내 천마산과 북한강 등 자연환경의 가치와 중요성에대해 강의했다.

 

최영균 회장은 “화도읍의 주민자치회가 할 일이 매우 많다. 오늘 교육을 통해 화도읍 주민자치회가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 발로 뛰며 읍민들의 의견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재영 센터장은 “제 1기 화도읍 주민자치회가 활기찬 분위기에서 안착한 것 같아무엇보다 기쁘다.”라며 “위원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센터에서도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