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칼럼> 이번 총선 현재 지지도는

오병화 시모나아이디 대표

장상옥 | 기사입력 2024/03/30 [08:47]

<칼럼> 이번 총선 현재 지지도는

오병화 시모나아이디 대표

장상옥 | 입력 : 2024/03/30 [08:47]

▲ 오병화 시모아아이디 대표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 지지도 하락의 원인은 대통령실의 일시적 실수 등으로 하락한 것이 아니고 윤석열 대통령께서 대통령 당선 후 측근 인사정책에서 검찰 측근을 주로 인사 발령 낸 것의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대통령에 당선되고 대통령실 인사들을 그 분야별로 사회에서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는 사람들을 청와대로 인사 발령 내서 자문받으며 청와대 내에서도 국정 업무에 소통이 이루어졌어야 했으며 대통령께서도 시민들 중 분야별 전문가들을 청와대로 초대하거나 카톡단체방을 만들어 시민들의 고충을 계속 듣고 대통령실 홈피에서도 분야별 국민들 고충에 대하여 계속 읽어보며 소통했어야 합니다. 그렇게 못한 것이 현 상태의 실수와 지지도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대통령실 분야별 수석들을 사회 최고 전문가로 바꾸어야 될 듯 합니다. 대통령과 총리 등 행정의 권력자는 분야별 국정에 대한 결정을 하기 전 분야별 국민들 전문가들에게 카톡방을 만들어 자문받을 수 있는 소통 시민위원회가 만들어져 실질적으로 카톡으로 자문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대통령께서는 시민과의 토론에서 정책 결정의 발표하는 모양새로 주로 토론하는 것 보다 시민의 말을 98% 들으며 배우는 것에 시간을 소비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TV 뉴스도 대통령께서 전 방송사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대통령실에 시설을 갖추어 매일 청취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