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 “이충우 여주시장 효심에 노인복지 전국 으뜸”격찬

대한노인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4월10일 총선서 노인표의 중요성 보여주자"당부도

장상옥 | 기사입력 2024/03/20 [17:47]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 “이충우 여주시장 효심에 노인복지 전국 으뜸”격찬

대한노인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4월10일 총선서 노인표의 중요성 보여주자"당부도

장상옥 | 입력 : 2024/03/20 [17:47]

 

 

 

 

 

 

 

 

 

 

 

 

 

 

 

 

 

 

 

 

 

 

 

 

 

 

 

 

 

 

 

 

 

 

 

 

 

 

 

 

 

 

 

 

 

 


 

 

대한노인회여주시지회(지회장 김병옥)는 3월 19일 2024년도 제43차 정기총회를 여주시노인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김병옥 여주시지회장, 이현 고정학 송춘근 부지회장, 이준호 대학장, 이진호 박종덕 이경규 이사, 임광빈 가남읍 분회장, 권오옥 점동면 분회장을 비롯 분회장과 경로당 회장 등  총 대의원 129명중 103명이 참석했다.

 

또 외빈으로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이상숙 시의원, 안선숙 여주시노인정책팀장과 고광만 자문위원장을 비롯 반점자, 이경화, 조장연, 신홍균, 김영기, 김경순 자문위원이 자리를 빛냈다.

 

정기총회는 김영애 사무국장의 사회로 의장인 김병옥 지회장의 주재하에 고정학 맹덕인 감사의 감사보고에 이어 1호 안건인  2023년도 사업보고, 2023년도 세입 세출 결산, 2호 안건  2024년도 사업 계획, 2024년도 세입 세출 예산(안)이 부의돼 원안대로 통과 됐다. 마지막으로 임원 개선 보고로 맹덕인(농협 35년 근무) 감사가 2년 임기가 재임 됐다. 신임 이재규(우체국 금융 30년간 담당) 감사가 선임됐다.  

 

김병옥 여주시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취임 2년만에 이충우 여주시장의 선도적 리더십 아래 여주시가 노인복지 정책 전국 1등을 이뤄냈다고 강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김병옥 지회장은 "이충우 여주시장이 여주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많은 지원을 해주신 결과, 여주시지회의 노인복지정책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여주시노인복지정책은 23가지를 당당히  이뤄냈다. 이충우 시장이 아니면 누구도 해 낼 수 없는 업적이다."고 치켜 세웠다.

 

 또 "노인정책 하나 하나가 실현 되려면 예산 확보가 중요하다. 그래서 선뜻 나서지 답을 내놓지 못하지만 이충우 시장은 어르신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모든 행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계신다. 이런 효자시장을 모시고 있는 우리는 행복하고 행운이 가득한 어르신들이라고 믿는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충우 시장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여주시는 경기도에서  양평에 앞서가는 노인복지 일등지회로 우뚝 섰다.  경기도에서 일등은 전국에서 일등과 마찬가지다. 2023년  여주시지회는 경기도연합회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충우시장은 2023년 12월 노인복지대상에 이서 올 2월 23일 대한노인회가 주최한 노인복지 혁신리더 행정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지회장은 "4월부터는 목욕비 이발비 파마비가 지급된다. 6월부터는 70세 이상은 어르신들에게 버스무상 카드가 주어진다. 더구나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인정하는 국제네트워크를 통해서 여주시는 어르신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아 5대 영역 9개 목표를 77개 사업에 실천에 들어가고 있다. 이것이 이뤄지면 여주시는 대한민국의 노인이 제일 행복한 지자체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아울러 "이 모든 것은 효자시장 이충우 시장이 아니면 누구도 해낼 수 없는 일이라고 감히 말씀 드린다. 이충우 시장을 위해 힘찬 격려의 박수를 부탁한다"고 다시한번 격찬했다.

 

김병옥 지회장은 이날  4월 10일 22대 총선에서 올바른 국회의원을 뽑자고 당부하며 노인표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그는 "4월 10일 22대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에서 주어지 투표권을 한분도 빠짐 없이 행사를 해 달라. 현장을 누비면서 어르신들의 마음을 알뜰히 챙겨주고 정의와 상식에 의한 양심적인 지도자를 뽑아 달라. 여주시 행정을 잘 아는 정치지도자를 선택해야  대한민국의 미래를 담보 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노인복지 증진 기여자에 대한 공로패와 상품이 수여됐다.  

 

▶여주시장상= 정영일(여흥로), 이다은(도예로) 회장

▶여주시지회장공로패=조장연 자문위원

▶최우수분회장상=길두호 세종대왕면분회 분회장

▶우수분회장상=이규훈 대신면분회 분회장, 김영무 중앙동분회 분회장

▶노인복지기여자상(12명)=권순호(가남읍), 김태용(점동면), 박병익(세종대왕면), 박성기(흥천면), 김선형(금사면), 홍금순(산북면), 최재선(대신면), 박창희(북내면), 송남석(강천면), 김용진(송산로), 노재인(청심로), 심상록(도예로)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