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 이충우 여주시장 '2024 혁신리더 대상' 수상

장상옥 | 기사입력 2024/03/02 [08:59]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 이충우 여주시장 '2024 혁신리더 대상' 수상

장상옥 | 입력 : 2024/03/02 [08:59]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이 지난 2월 27일 서울 여의도  FKI 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대한노인회 중앙회 주관으로 개최한 '2024년 혁신리더대상(Innovation Leader Awards)'시상식에서 혁신리더 인물대상(노인복지 및 지역사회공헌 부문)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혁신적 활동으로 대한민국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한 리더에 대해 포상하는 시상식으로, 김병옥 여주시지회장은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 338개 경로당 ,15,999명 회원들의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공헌한 바가 큼을 인정받아 혁신리더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은 김병옥 여주시지회장에 상패를 수여하며 격려 치하했다. 김호일 회장은 "각분야에서 2024년도 혁신리더들을 선정해서 수상하게 된 것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국운이 상승하는 귀한 한해가 되도록 리더의 역할을 발휘해주길 바라는 뜻에서 상을 드리는 것이다. 상을 받으시고 용이 승천 하듯이 대한민국이 활기 넘치는 그런 한해로 만들어 주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이에 김병옥 여주시지회장은 "큰 상을 받게 돼 어깨가 무겁다. 다시한번 여주시노인회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하다겠다는 생각이 앞선다.  앞으로도 여주시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모든 어르신들 위해 노인복지 신장과 어르신들 건강증진에 앞장서는 지회장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여주시를 전국에서 최고의 노인복지 지자체로 만들기위해 노력 해온 김병옥 지회장은 취임 2년만에 경로당 회장 활동비 10만원, 이사 감사 분회장 등 간부 월20만원 수당지급 등 공약 100% 달성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는 여주시지회 경로당 식자재비를 100만원 인상, 회원수에 따라 5등급으로 나눠 차등 지급된다. 또 전산망이 갖춰지는 대로 70대 이상 노인들에게 무상교통카드와 목욕과 이발 카드도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2월부터 노인지도자인 이사들, 경로당 읍면동 분회장, 선임이사, 감사, 대학장등 간부 30명에게 월 70만원 일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일명 '노도담도'(노인일자리하는 분을 도와주고 담당자를 도와주는 역할)일자리는 매월 20일씩 하루 3시간씩 업무를 수행한다.

 

김병옥지회장은 "이사들과 분회장들이 아주 좋아 하신다. 직접 경로당에 다니면서 회원배가운동도 하고 밥해먹으라고 독려도 하면서 신나게 일하신다. 이들은 '노도담도' 일자리 70만원에  매월 직책 수당20만원과 회의수당 10만원 합쳐 1인당 월1백만원씩 대우를 받는다"고 밝혔다.

 

김병옥 여주시지회장은 '효자시장' 이충우 여주시장과 손발을 맞춰  WHO 어르신친화도시 여주시에 걸맞게 노인복지를 한단계 더 신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이충우 여주시장도 어르신 잘 섬기는 충·효도시 여주시 만들기를 기반으로 노인정책분야 시정발전에 공헌한 공로로 2024년 혁신리더 행정대상(행정발전 및 지역사회공헌 부문)을 수상하였다. 

 

이충우 시장은 “여주시는 65세이상 어르신들의 인구비율이 25%를 돌파하며 초고령사회를 맞이한 가운데 노인정책분야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하여 지난 해부터  어르신친화도시 조성사업을 기반으로 5대 영역 9대 목표의 이행과 각 분야별 도시동반성장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잘사는 도시를 이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에 대해서 더욱 정진하라는 것으로 알고 앞으로 여주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여주시지회 임직원들은 '대한노인회 중앙회가 선정한 노인복지 혁신리더 인물 대상 수상 여주시지회 김병옥'이란 플랭카드를 들고 환호성을 울려 노인복지 선도시 여주시의 위상을 과시 했다. 채용훈 여주시체육회장과 이문기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장도 직접 참석 축하의 자리를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