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도시공사, 주차 시설 및 서비스 개선 박차... 월정기권 추첨제 도입, 거주자 순환제 확대

장상옥 | 기사입력 2023/04/04 [08:17]

부천도시공사, 주차 시설 및 서비스 개선 박차... 월정기권 추첨제 도입, 거주자 순환제 확대

장상옥 | 입력 : 2023/04/04 [08:17]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가 새봄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환경정비와 더불어 주차장 이용 고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서비스 개선을 추진한다. 

 

먼저, 부천시 법원 앞 공영주차장 등 건축물 주차장 31개소를 대대적으로 정비한다. 노면과 벽면의 물청소는 물론 불법 적치물과 현수막을 제거하고 시설을 점검해 안전사고까지 사전 예방할 계획이다. 

 

또한,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배정방식을 개선하여 고객들에게 주차장 이용 기회를 공정하고 편리하게 부여할 예정이다. 그동안 인터넷 선착순으로 월 정기권 이용고객을 배정했던 방식을 추첨제로 변경하여 접수기간에 신청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한다. 3월 중 시의회 공영주차장 등 3개소를 추첨 방식으로 진행하고 향후 월정기권을 운영하는 39개 주차장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원도심 주차난 해소와 주차 질서 확립을 위해 운영 중인 거주자우선주차장은 인근 주민들이 골고루 이용할 수 있도록 순환제 전환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3월까지 순환제로 전환되는 거주자주차구역은 전체 대비 18.7%이며, 앞으로도 장기 대기자가 많은 주차구역을 대상으로 순환제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더불어, 미계약자의 부정주차를 예방하기 위해 거주자우선주차구역 내 전일과 야간 구역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주차면 번호 색상구분 도색도 진행한다.

 

이처럼 도시공사는 환경정비부터 운영방식 변경까지 전면적인 주차장 서비스 개선으로 주민들의 주차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