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시지회 경로당 여가활동 지원사업 '시시락락' 프로그램 활성화

장상옥 | 기사입력 2023/11/12 [20:39]

광주시지회 경로당 여가활동 지원사업 '시시락락' 프로그램 활성화

장상옥 | 입력 : 2023/11/12 [20:39]

 




   

  사)대한노인회 경기광주시지회 지회장(박용화)은 매년 2월부터 12월까지(월 3회) 경로당 여가활동 지원사업『시시락락』프로그램을 관내 경로당에 지원하고 있다.

 

여가활동 지원사업『시시락락』프로그램은 노래교실, 생활체조, 요가, 사물놀이 등 각 분야의 전문강사 섭외로 경로당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 중이다.

 

경기광주시지회 지회장(박용화)은 “어르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경로당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 더욱 어르신들과의 소통으로 프로그램 연계와 지원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봉현1리 경로당 회원들은 생활체조 전문 강사(고은경)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며 항상 밝은 에너지를 선사해 체조하는 한 시간만큼은 경로당에 웃음이 끊이지 않고 스트레스 해소에 이만한 수업이 없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생활체조 강사(고은경)는 경로당에 방문할 때마다 느끼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마음과 매시간 참석하고 집중해 따라 하는 열정적인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 말했다.

 

생활체조는 일상생활에 가볍고 쉽게 할 수 있는 체조로 율동, 미니 짐볼을 이용한 놀이 수업, 근육 이완을 돕는 스트레칭 등을 통해 체력저하로 활동력이 감소 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 각광받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한편, 경기광주시지회 경로당 활성화 지원사업『시시락락』프로그램은 관내 경로당 82개소가 참여 중이며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만족도 조사를 통한 프로그램의 다양성 및 복지향상을 위한 노력이 계속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