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바꾸는 힘 고양특례시 (시장 이동환) 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지회장 장도영) 는 부설 노인대학(학장 유환인)은 지난 11월 1일 관련직원과 임원 및 노인대학생 20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 예산 수덕사와 삽교호를 찾아 추계 문화탐방을 실시하였다.
노인대학 학생들은 천년의 사찰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돌아보며 수덕사에서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돌아오는 길에 삽교호를 들러,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김장 젓갈도 구매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문화탐방에는 90세가 넘으신 학생 도 두 분이나 함께 참여 하는 열의를 보여 주셨으며, 다리가 불편하고, 몸이 약하신 학생들은 좀 더 건강하신 학생들이 챙기는 등 서로를 배려하는 아름다운 장면도 볼 수 있어서 더 뜻깊은 문화팀방과 여행이었다.
유환익 학장은 노인대학생들과 함께 아름다운 우리 문화유산을 돌아볼 수 있어 기쁘고 무엇보다도 안전이 우선이며 안전에 유의하어 주시고 내년에도 건강을 잘 지켜 더욱 풍성한 문화탐방이 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를 전했다. 장도영 지회장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며, 내년에는 더 발전된 노인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