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 9월 회장단 월례회 및 식사도우미 위생·안전교육

장상옥 | 기사입력 2023/10/02 [11:57]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 9월 회장단 월례회 및 식사도우미 위생·안전교육

장상옥 | 입력 : 2023/10/02 [11:57]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지회장 장수용)는 지난 9월 22일(금)에 경로당 회장단 130여명과 경로당 식사도우미 110여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회장단 월례회의와 경로당 식사도우미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행사에 앞서 구리중앙로타리클럽으로 부터 후원물품 전달식이 있었다.구리중앙로타리클럽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안정된 식사를 제공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에 기여하고 있는 경로당 식사도우미를 대상으로 생활필수품선물세트를 전달해 주었다.

 

이어서 진행된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의 『9월 경로당 회장단 월례회의』에서는 임기를 마친 경로당 회장님께 공로증을 수여하고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는 12명의 신임 회장님께 등록증을 교부하였다. 

 

장수용 지회장은 경로당 식사도우미에게 위생적인 식사제공을 부탁하면서 “식사도우미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을 하였다.

 

이어서 2023년 하반기 식사도우미 위생.안전교육은 백금해 관리부장의 진행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은 경로당 식사도우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구리시가 식사도우미 사업으로는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인정되고 있다는 점과 식사도우미 사업이 경로당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였다. 

 

구리시 경로당 식사도우미 사업은 2011년도에 전국에서 최초로 노인일자리 사업이 아닌 지자체 예산으로 시행되었으며 현재 연간 7억천팔백만원의 예산지원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