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제5회 경로당 교육문화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화산2리 경로당 창안상,노진3리 경로당 매너상, 무송2리 우정상, 장짐1리 미소상 수상
박학순 지회장 " 더 많은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 건강 증진 노력" 지현 중장년노인복지과장 "교육문화 프로그램 예산 반영위해 최선"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지회장 박학순)는 9월 13일 오전 10시 화성시지회 2층 대강당에서 '제5회 경로당 교육문화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지현 화성시 중장년노인복지과장을 비롯 지회 임원,발표회 공연팀 경로당 회장과 공연참여자, 화성노인대학(학장 조윤행) 학생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발표회는 경로당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평소 배우고 닦은 프로그램 실력을 발표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모두 8개 팀이 출전하여 실버요가, 라인댄스, 웃음인지체조, 장구민요, 퓨전난타 등 다채로운 내용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날 발표한 프로그램은 7월부터 경로당별로 운영해 온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발표하는 것이며 무대에 오른 어르신들은 나이를 잊은 채 젊은이 못지않은 끼와 열정을 발휘했고 환호와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출연팀마다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며 멋진 공연을 선보인 끝에 화산2리(회장 정낙문)는 창안상, 노진3리(회장 최대혁)는 매너상, 무송2리(회장 한의성)는 우정상, 장짐1리(회장 이희자)는 미소상, 한화포레나(회장 김세진)는 응원상, 우림그린빌리지(회장 김광훈)는 화목상, 노진4리(회장 문제윤) 경로당이 인기상 상장과 각 경로당에 부상으로 양곡이 수여됐다.
박학순 지회장은 “들녘엔 황금빛 물결이 출렁이는 천고마비의 좋은 계절에 경로당에서 연마한 기술과 재능으로 어르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앞으로 경로당에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으며,
지현 화성시 중장년노인복지과장은 “경로당이 휴식공간이 아닌 여가프로그램을 통해 소통의 공간이 되어야 하며 내년에도 교육문화 프로그램 예산이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