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연군천지회, K-water 군남댐 푸른물지킴이 일자리 어르신들 안전·직무교육정남훈 지회장 "댐주변 위험한 곳 안전 유의" 특별 당부...11월까지 95명 활동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정남훈지회장)는 지난 8월 25일 연천군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2023년도 k-water 군남댐 푸른물지킴이 노인일자리 사업 안전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통안전교육 및 직무에 필요한 내용과 보이스피싱 교육을 실시,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정남훈지회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지역 노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해준 k-water에 감사하고, 노인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댐 주변이 위험한 곳은 조심하고 항상 안전에 유의해 달라며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보람과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남댐 푸른물지킴이사업은 군남댐 주변 거주 노인의 댐 상 하류 하천 및 인근 환경정화활동 지원으로 군남댐 주변거주지역 13개리 마을 어르신들의 참여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이다. 참여 어르신은 95여명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을 한다. 한국수자원공사 연천포천권지사에서 수행기관 모집공고를 통하여 위탁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연천군지회는 2017년 부터 현재까지 7년간 수행한 결과 누적 인원 650여명이 참여하여 군남댐 주변 마을 어르신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