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용인수지구지회, 올 다섯번째 노인 정보화 교육 종강이재규 지회장 "정보화 시대 맞춰 습득한 지식 잘 활용해 달라" 당부
노인 정보화 교육을 지난 2월 6일부터 신봉동 동부센트레빌1단지@ 경로당을 시작으로, 신봉동 LG자이2차@ 경로당, 풍덕천2동 진산마을 푸르지오@ 경로당,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 정보화 교육은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통해 세대 간 격차 해소의 목적으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스마트폰 활용 방법이 주가 되는 교육사업이다.
이재규 지회장은 이날 정보화 교육장을 찾아 그동안(5월26일부터) 장소를 흔쾌히 제공해 준 행정복지센터 김희숙 동장과 정태욱 팀장께 감사 인사를 나누며 "회원을 모집해 준 성복동 분회장과 정성껏 지도해 준 천진희 강사을 비롯 임원 모든 분이 애쓰셨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되는 정보화 시대에 지식을 습득하신 만큼 활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 2시간씩 10회의 수업에 참여한 박진수 성복동 푸르지오아파트 경로당 회장은 "지회에서 마련해 준 정보화 교육 덕택으로 스마트폰 교육을 즐겁게 배웠다"며 "많은 것을 알게 되어 보람있고 유익한 시간 감사하다"고 말했다.
용인시 보조금 사업으로 운영되는 노인 정보화 교육은 하반기도 3개소 더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