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5월 24일 덕양노인종합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 고양덕양구지회 산하 제31기 노인대학( 유환익 학장) 33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새로운 고양, 변화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광역교통 확충을 포함한 고양시의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또한 고양시 특성에 맞는 복지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고양시민복지재단 설립의 필요성 강조하고 노후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인일자리를 확충할 계획임을 밝혔다.
더불어 경로당을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고 다양한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초고령 사회를 대비해 고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 사항들을 설명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유환익 노인대학장은 "바쁘신 중에도 덕양지회 노인대학을 방문 하여 특강을 하여 주신데 감사드리며 12월 졸업식에도 특강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어서 노인대학 운영위원인 지회 홍성걸 수석부지회장은 "우리노인들에게 많은 관심과 복지정책 ,고양시의 미래청사진을 자세히설명하고 사기를 복돋우 주심에 감사드리다. 하시는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양구 지회 노인대학은 지난 3월 개강했으며 . 12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인문학 강의, 노래교실, 건강체조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