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연세본사랑병원은 지난 3월 6일, 병원 대강당에서 ‘최고 수준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도약’을 위해 서비스 디자인(Service Design)헌장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날 선포식은 권세광·최철준 병원장을 포함해 모든 임직원이 참석해 선포식 취지 및 의의, SDM 발대식, SD 헌장 선포 순으로 진행되었다.
연세본사랑병원은 임직원을 대표해 18명 SDM(Service Design manager)을 선발하고 전문적인 CS 교육0을 통해 의료 서비스 혁신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한 전사적 차원의 CS 조직 문화 구축을 위해 매달 명사를 초빙해 변화혁신을 위한 특강도 준비하고 있다.
연세본사랑병원 권세광 병원장은 “SD 헌장과 임명장이 가지는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울 수 있겠지만, 본원을 대표하는 최우수 직원으로 자부심을 가져 달라”라며 “2023 연세본사랑병원은 SDM이 환자 중심의 압도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철준 병원장은 “기존의 친절한 의료서비스는 물론이고 사람, 사랑, 가치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환자 접점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함께 생각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연세본사랑병원은 부천을 대표하는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전문의 15명이 상주한다. 또한 분야별 세분화 진료를 위해 무릎·어깨·족부·척추 전담 의료진 체제를 갖추고 관절·척추 전문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실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