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제 16대 지회장에 장영 현 회장 재선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연된 사업 적극 추진"

장상옥 | 기사입력 2022/03/12 [09:32]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제 16대 지회장에 장영 현 회장 재선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연된 사업 적극 추진"

장상옥 | 입력 : 2022/03/12 [09:32]

 장영 세종시지회장



(사)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 제16대 지회장선거에 현 회장 장영 지회장이 당선되었다.

 

현 지회장의 임기가 3월 31일 만료됨에 따라 2022년 3월 7일~11일까지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장영 후보가 단독 등록함으로써 대한노인회 운영규정 제 6편 각급회장 선거관리 규정 제 38조 [당선인의 결정]에 근거하여 당선이 확정되었다. 

 

장영 지회장은 2018년 4월 세종시노인회 제 15대 지회장으로 취임하여 젊은 시절 가정과 국가를 위해 열심히 현업에 종사하고 은퇴한 이후에 즐겁고 행복한 노년의 생활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현실을 매우 아쉬워하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직이 바로 대한노인회이기에 세종시지회 역시 그 기능과 역할이 매우 크고 중요함을 강조하며, 지난 4년 동안 그 어느 때 보다 진취적인 대·내외 활동으로 세종시 노인회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2019년 복권기금사업 23억 지원을 통하여 지회 건물 증축 및 리모델링으로 강당 400석, 식당 200석,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한 물품 구입 등 명실공이 노인복지관으로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으로 1200여명의 어르신 일자리 참여를 통한 사회참여의 기회확대와 경제적 안정에 공헌하였다. 

 

그 외 노인자원봉사 클럽 90개 클럽운영을 통한 노인자원봉사의 자긍심 고취와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순간-청춘사진관 사업과 금혼식 진행을 통한 행복감 선물은 물론 세종시 관내 경로당 운영의 어려움을 고려한 시지원금 지원과 증액으로 경로당 운영의 어려움 해소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에 세종시 노인들을 위한 양질의 노인복지서비스 제공 활성화와 노인들의 권익증진에 크게 기여함을 인정받아 2022년 2월 (사)대한노인회장(김호일)의 표창을 받기도 하였다. 

 

장영 지회장은 당선 후 세종시노인회 어르신들께 매우 깊은 인사를 드리는 바이며, 15대 지회장을 역임하여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추진하지 못했던 사업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보완하고 추진하여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시 한번 최선을 다해 경주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하였다. 

 

한편 장영 신임회장님은 세종시 관내의 중학교 교사를 역임하였고, 세종시 문화원 원장, 노인회 부지회장, 세종시 게이트볼협회 부회장, 세종시 법원 민사조정 위원을 맡는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문화체육부 장관 상, 대통령 표창, 국민훈장 화관장, 보건복지부장관상을 표창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