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덕천 부천시장 "부천의 아름다운 그림 하나씩 그려 가겠다"

자전적 에세이집 '장덕천의 생각' 출판기념회 갖고 재선 행보 본격화

장상옥 | 기사입력 2022/03/09 [14:12]

장덕천 부천시장 "부천의 아름다운 그림 하나씩 그려 가겠다"

자전적 에세이집 '장덕천의 생각' 출판기념회 갖고 재선 행보 본격화

장상옥 | 입력 : 2022/03/09 [14:12]

 

 

 

 

장덕천 부천시장이 2월 9일 부천 소풍컨벤션웨딩부페 7층에서 자전적 에세이집 '장덕천의 생각' 출판기념회를 시작으로 재선 레이스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설훈.김경협.서영석 국회의원과 안양출신의 민병덕 국회의원, 원혜영 전 국회의원,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해 부천의 도의원과 시의원 및 부천 정치와 경제, 문화, 종교계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 등 1천여 명의 지지자들이 대거 참석해 힘을 실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군인 김명원 도의원과 조용익 변호사, 한병환 전 청와대 수석행정관 등과 지방의회 출마 후보군 등 퇴직 공무원들과 산하기관 사람들도 많이 보였으며, 관변단체와 기업체 임직원들도 대거 참석해 책을 사가는 등 현역 시장의 위용을 드러냈다.

 

장덕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의 정치철학과 소신을 담은 ‘부천시장 장덕천의 생각’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시고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부천시장의 소임은 저의 정치 인생의 사실상의 출발점을 이루는 잊을 수 없는 무대다. 부천시장으로 일해 오는 동안 공부하고 연구해 온 정책과 콘텐츠, 그리고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면서 “앞서가는 부천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부천의 아름다운 미래의 그림을 그려놓았는데 그 그림들이 하나하나 실현해 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 그동안의 자신의 정치적 행보와 공적인 업무 기록들인 자신의 저서가 어느 한 시기 부천시 역사의 한 단락을 이해하는 소중한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덕천의 생각>은 정의로운 정치가를 꿈꿔온 한 열혈 변호사가 제2의 고향 부천에서 정치에 입문, 부천시장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과정과 부천의 도시발전 전략을 함께 제시했다. 도시를 경영하는 CEO로서의 철학과 신념 그리고 비전 등 진솔한 ‘생각’을 담은 고백록이기도 하다. 즉 현역부천시장으로서 경험한 다양한 부천발전에 대한 꿈과 비전을 담아냈다.

 

 장덕천 시장은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부천시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경선에 나서면서 본격적인 정치행보를 시작했다. 이후 2017년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에 혼신의 힘을 기울였고 그 여세를 몰아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부천시장에 출마,민선 7기 부천시장에 당선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