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명 복지사각시대 발굴 앞장 5개 우수 경로당 박승원 시장 표창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2021년 경로당 운영평가회 및 직무교육

장상옥 | 기사입력 2021/12/17 [23:27]

광명 복지사각시대 발굴 앞장 5개 우수 경로당 박승원 시장 표창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2021년 경로당 운영평가회 및 직무교육

장상옥 | 입력 : 2021/12/17 [23:27]

박종애 지회장 "기초노령연금을 받지 않는 전문분야의 고급인력 어르신들께도 일자리 기회 주어줘야"

 




 (사)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지회장 박종애)는 12월 15일(수)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및 좌석 간 거리두기로 오전에는 경로당 회장, 오후엔 사무장으로 나누어 경로당 운영평가회 및 직무교육을 개최하였다. 

 

경로당 운영평가 시상에는 5개 우수 경로당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선 5개 우수경로당이 박승원 시장의 표창을 받았고, 3개 경로당이 시의장상, 6개의 경로당이 임오경 국회의원상과 양기대 국회의원상 표창, 지회장상으로는 5개 경로당과 회원증원 4개 경로당이 각각 표창을 받아 전체 28개의 경로당이 시상을 하였다. 특별히 회원증원을 위해 노력한 4개의 경로당에는 표창과 함께 포상금(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과 장려상 각각 10만원씩 총 100만원)도 지급되었다. 

 

경로당운영평가는 지난 7~8월에 전 직원이 경로당을 방문하여 회계 및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평가 결과를 전부 합산해서 상벌심의위원회가 철저하게 점수를 산정하였고, 3년내에 수상을 한 경로당은 제외하였다.

 

박종애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는 나약한 집단의 노년을 넘어 주체가 되는 사회를 만들어 노년이 일하는 시대를 만들어 가야 할 때라고 생각된다”며 “기초노령연금을 타시는 어르신들께만 일자리를 줄 것이 아니라 기초노령연금을 받지 않는 전문분야의 고급인력을 갖춘 어르신들께도 일자리 기회를 주신다면 노하우, 경륜, 지혜를 사회에 공헌할 것이다”라고 참석자 내빈들에게 뒷받침되어 전체 회장단 지도자와 함께 박수로 힘써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경로당활성화와 회원증가를 위해 애써주시는 회장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