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시] 남양주시 별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공동체 마을 순회하며 사각지대 발굴 활동 실시

변철남기자 | 기사입력 2021/10/12 [16:25]

[남양주시] 남양주시 별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공동체 마을 순회하며 사각지대 발굴 활동 실시

변철남기자 | 입력 : 2021/10/12 [16:25]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성태)는 별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규복)와 함께 지난 8일 취약계층 밀집지역을 찾아가 마을 순회를 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나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별내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그리고 북부희망케어센터에서 참여해 취약계층 밀집지역을 순회하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찾아 다양한 공적 복지서비스를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마을 인근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물으며 생활에 불편한 사항을 파악해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별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규복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분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갔던 시간이었다.”라며 “주변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이들을 위한 복지서비스 및 자원을 연계하는 등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별내행정복지센터 한영삼 복지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삭막해져만 가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민·관이 협력해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라며 “별내행정복지센터 또한 복지사각지대 제로화가 되는 그 날까지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